2017년 6월 21일 수요일

Unite '17 Seoul 아두니티 강연

Unite 행사는 Unity에서 매년마다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입니다.
미국 본사에서 먼저 진행한 후 각국마다 순차적으로 개최되는데, Unity Korea에서 2017년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것이 바로 Unite '17 Seoul입니다.

저는 1기 유니티 마스터(명예홍보대사)로써 이 행사에서 "아두이노와 유니티 연동으로 VR게임 만들기"란 주제로 한 세션을 맡아 강연을 했습니다.
이때 발표를 유니티 코리아에서 촬영한 후 편집하여 유투브에 공유해주셨기에 이를 포스트합니다.

본 강연을 보신다면 ARDUnity가 어떻게 개발되었고, 어떤 가치를 지향하고 있는지 등을 조금은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.
ARDUnity는 기술상으로 아두이노란 범용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게임 개발 솔루션인 유니티를 연동한 것이지만, 실질적인 목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하여 보다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 개발 솔루션이 되고자 하는 것입니다.
이 거대한 목표를 위해 보잘것 없지만, 나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경험이 많은 제가 이 일을 시작했고 ARDUnity란 이름으로 결과를 만들었습니다.
저는 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발전시켜서 궁극적으로는 새로운 방식의 개발 방법론으로 정착시키고자 노력할 것입니다.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